반응형

 

코로나 4차 접종예약이 새로 시작되었습니다. 금일부터 사전 예약이 시작되었는데요. 4차 접종 대상자는 누구인지, 부모님 대리 신청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접종예약 홈페이지➡

 

코로나 4차 접종 썸네일

1. 4차 접종예약 대상자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바로가기)에 접속해보면 4차 접종 예약 대상자가 나옵니다. 내가 대상자인지 궁금하면 본인인증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종대상자 조건】

 

◎ 추가된 접종대상

① 만 50세~59세: ✔ 만 나이를 모르는 경우 여기서 확인

② 만 18세 이상 기저질환자: 3차 접종 후 4개월이 지난 사람

 

기저질환자 대상 확인➡

 

◎ 기존 4차접종대상

- 만 60세 이상, 면역저하자는 기존 4차 접종 대상

 

 

◎ 4차 접종 대상질환

▶ 기저질환자: 만성폐질환, 심장질환, 만성간질환, 만성신경계질환, 자가면역질환, 뇌혈관질환, 만성신장질환, 암, 낭포성섬유증, 당뇨병, 인체 면역결핍 바이러스 감염, 비만, 활동성결핵 환자

 

 

-비만: 비만으로 인한 4차 접종 대상자는 bmi 30이상이 대상이며 아래에서 계산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만 BMI 계산하기➡

 

 

 

2. 예약방법

 

저는 부모님 대리예약을 해드렸는데요. 사실 본인이 하는 것과 차이는 없습니다. 부모님 개인정보는 무조건 알아야 하고 부모님 휴대폰으로 인증번호를 1차례 확인하거나 어렵다면 본인 휴대폰으로 인증하면 됩니다.

 

※ 접종을 위해 진료확인서, 진단서, 소견서 등 서류제출은 불필요하며, 질환명을 코로나19 예방접종 문진표에 작성하여 제출하면 접종이 가능합니다. 

 

 

접종 예약 준비물

 

  • 접종대상자 주민등록번호
  • 전화번호
  • 인증번호 1회 확인 (부모님 혹은 본인)

 

✔ 4차 접종 예약 시스템 바로가기

 

 

 

※ 잔여백신으로 당일 접종을 원한다면 

 

4차 추가 접종 대상자는 7월 18일부터 잔여백신을 예약하여 바로 접종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잔여백신 확인 바로가기 

 

 

 

①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으로 이동

 

좌측에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② 본인인증

 

이번 단계에서 부모님과 실시간 연락이 필요합니다. 접종자 본인 인증번호를 받아야 하는데요. 저는 휴대폰 인증으로 진행했습니다. 휴대폰 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 정보를 입력하여 인증 요청 후 부모님께 연락하여 인증번호 문자를 확인했습니다. 만약 부모님과 바로 연락이 어려우면 신청자 본인 휴대폰으로 인증하세요.

 

01

 

만약 부모님 휴대폰으로 인증번호를 받을 수 없다면??

▶ 본인 번호로 휴대폰, 카카오 간편인증하고 ③-1로 넘어가세요!

 

 

 

 

③ 예약 상세 내용 입력 (부모님 번호로 휴대폰 인증)

 

부모님 대리 예약이라도 부모님 번호로 본인 인증 했기 때문에 '본인예약'으로 선택해서 진행합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백신을 선택합니다. 예약 대상 백신은 아래에 참고사항으로 나와있습니다. 

 

 

 

 

 

 

▼ 알림이 편한 방법을 선택한 후 예약 날짜와 병원을 선택합니다. 

 

01

 

 

③ -1 대리예약 선택 (신청자 번호로 휴대폰 인증)

 

내 휴대폰으로 인증하고 들어왔다면 1번에는 내 이름과 주민번호를 넣고 2번에는 부모님 이름과 부모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대상자 확인'을 누릅니다. 나머지는 본인 예약과 동일하므로 그대로 진행합니다. 

 

 


잠깐!!

Q: 확진자도 4차 접종 백신 맞아야 할까요?

 

 

 

A: 개인의 선택 사항입니다.

 

 

일단 코로나 확진된 이력이 있더라도 백신 1,2차까지는 권고하며 3,4차는 선택사항이라고 질병관리청에서 언급했습니다.

 

최근 오미크론 변이에 감염되었다가 회복되었다면 사실 4차 백신을 추가로 맞을 필요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코로나 증상을 무증상 내지는 가볍게 앓고 넘어갔다면 생각보다 면역 반응이 낮을 수도 있기 때문에 백신을 추가로 맞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확진자라 하더라도 추후 나오는 신종 변이 혹은 오미크론의 새로운 변종에도 재감염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일단 확실한 것은 없기 때문에 본인이 평소 다니는 병원에 문의해보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오미크론 재감염 조심해야 합니다!📌

최근 오미크론 변이 BA.1, '스텔스 오미크론'이라고 부르는 BA.2 변이에 이어 두 변이가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변이가 나타났다고 이스라엘 보건부가 밝혔습니다. 이처럼 새로운 변이가 나타나면

1.infobygov.com


 

 

 

④ 예약 날짜, 병원 선택

 

의료기관 찾기로 들어가서 사전예약이 가능한 날짜인 4월 25일 이후로 본인이 원하는 날짜와 시, 구를 입력하고 의료기관 찾기를 선택합니다. 

 

▼ 좌측에 의료기관 목록이 뜨는데 가나다 순이므로 참고하여 원하는 병원을 찾습니다. 병원마다 예약 가능한 요일이 나오기 때문에 원하는 병원에서 해당 날짜에 접종을 받기 어렵다면 해당 요일로 변경하여 검색하시면 됩니다. 

 

 

 

 

 

▼ 병원을 선택하면 시간을 선택하도록 나옵니다. 진하게 보이는 시간만 선택 가능합니다. 부모님은 오전 이른 시간을 좋아하셔서 저는 9시로 선택했습니다. 

 

 

 

⑤ 예약이 완료되었습니다!

 

▼ 하단으로 내려가 보면 예약번호가 나옵니다. 혹시 문자가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았을 경우를 대비해 예약번호는 사진을 찍어 놓거나 메모해 놓으세요. 예약 변경, 확인을 원할 때는 예약번호가 필요합니다. 

 

 

 

 

코로나 4차 접종예약 방법, 대리 신청 방법과 대상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대리 신청이라고 특별히 다른 것은 없습니다. 아래에서 예약 실패 시 흔한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오미크론 가슴통증 심각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코로나 검사 목으로 하는 게 더 정확하다고?
✅ 오미크론 잠복기에 전염되나요?

 

 

 

3. 만약 대상자가 아니라고 하거나 원하는 날짜에 예약이 안된다면

 

【확인해볼 내용】

 

- 사전예약이 가능한 날짜는 7월 18일 이후입니다. 그 이전 날짜는 사전 예약이 되지 않습니다. 

 

- 병원마다 예약 가능한 요일이 다릅니다. 예약 시 병원 이름 아래 예약 가능한 요일을 확인하세요.

 

- 3차 접종 후 4개월이 지났는지 확인해보세요. 

 

- 만 50세 이상인지 확인해보세요. 우리나라 나이 50세가 아니라 만 50세입니다. 

 

 

✅ 많은 사람들이 본 포스팅

 

누웠다 일어날 때 어지러움의 원인

어지러움, 현기증은 원인 불명으로 상당히 많이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그냥 가볍게 '약간 어지러운 것 같은 느낌이 있네' 하는 정도부터 너무 어지러워서 토하는 경우까지 그 정도도 다양합니

akoiscat.tistory.com

 

치매 초기증상 10가지는 무엇인가요? (치매 자가진단)

치매 초기증상과 자가진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치매는 서서히 진행하는 질환이기 때문에 초기 증상이 나타났을 때 적절히 대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초기 증상은 어떤 것들이

akoiscat.tistory.com

 

폐렴예방접종 65세이상 무료접종 예약

폐렴예방접종 65세이상 무료접종 예약 폐렴예방접종은 예약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과 독감 백신만 예약을 하고 있는데요. 65세 이상 폐렴예방접종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akoiscat.tistory.com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