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 경복궁 야간개장 예매가 시작되었습니다. 봄 야간관람은 3월 29일에 1차, 4월 26일에 2차 예매가 시작되는데요. 

경복궁 봄 야간관람에 대해 아래에서 관람기간, 예매, 동선 등 총정리해보겠습니다. 

 

목차

     

     

     


    2023 경복궁 야간개장 요약


    이번에 예매하는 봄시즌 경복궁 야간개장기간은 4월 5일부터 5월 31일까지입니다. 야경으로 반짝이는 경복궁 야간관람의 운치를 아직 느껴보지 못한 분들은 꼭 예매에 성공해서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 주소: 서울 종로구 사직로 161 (지도)

     

    1차 예매기간: 3월 29일 10시부터 (관람기간: 4.5~4.23) (예매완료)

       2차 예매기간: 4월 26일 10시부터 (관람기간: 5.3~5.31)

     

     개방시간: 19:00~21:30, 마지막 입장 20:30

     

     입장료: 3천원, 사전예약제, 인당 2매까지 구매가능

     

     무료입장: 만 6세 이하 영유아(보호자는 티켓필요), 만 65세 이상 어르신, 한복착용자는 무료 입장, 무료대상자는 예매 또는 현장발권 없이 입장 가능합니다. 

     

     

    👉 티켓 예매 바로가기

     

     

     


    야간개장 예매방법


    경복궁 야간개장은 11번가 티켓에서 예매합니다.

     

    10시 알람 맞춰놓고 예매하시면 무난하게 예매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휴대폰을 사용하고 계신분들은 루틴기능을 사용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ID당 2매만 구매 가능하며 관람일 오후 5시까지 예매 취소 시 환불됩니다. 

     

    야간개장 티켓예매

     

     

     

     

    🔻 링크에서 티켓 예매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 11번가 티켓에서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여 예매합니다. 

    ※ 예약문의는 11번가 티켓 02-1599-9640으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 예매 후 경복궁에 방문하여 키오스크에서 발권한 뒤 입장합니다. 

     

     

    [발권방법]

     

    예매티켓 찾기> 예매번호 혹은 휴대폰 번호로 조회> 티켓 출력

     

     

     

    [참고] 경복궁 별빛야행

    참고로 경복궁 별빛야행도 비슷한 시기인 4월 21일 14시에 2차 티켓이 오픈됩니다. 행사기간은 4월 29일~5월 13일까지이며 마찬가지로 1인 2매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경복궁 야간개장과는 다르게 미취학 아동은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시간: 1회차 18:40~20:30, 2회차 19:40~21:30 (소요시간 110분)

    - 가격: 6만원

    - 티켓 양도: 직계가족, 형제/자매에 한해서만 양도 가능 (증빙서류 요망)

    - 휴관일: 월, 화요일

    - 코스: 외소주방 - 장고 - 집옥재, 팔우정 - 건청궁- 향원정

    - 음식체험, 국악공연, 해설관람 등

     

    경복궁 별빛야행 예매

     

     

     

     


    예매 없이 입장하는 방법 - 한복대여


    경복궁 봄 야간관람을 예매 없이 입장하는 방법은 한복을 입고 입장하는 것입니다.

     

    집에서부터 한복을 입고오기는 당연히 번거롭기 때문에 근처 한복대여샵에 방문하여 한복대여 후 한복을 입고 입장하면 됩니다. 한복입고 입장할 경우 입장료는 무료이며 예매도 필요없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경복궁역 앞에 위치한 한복대여샵에서 대여하여 갈아입고 입장하면 됩니다. 미리 업체를 검색하여 위치, 영업시간, 가격, 스타일 등을 확인한 후 예약하고 방문하시면 편리합니다.

     

    ○ 가격: 한복대여 가격은 업체마다 상이하겠지만 전통한복은 1시간 30분 대여에 최저 7천원, 4시간에 1.4만원 정도, 좀 더 특색있는 테마한복은 4시간에 2.8만원 정도로 2배 가격입니다. 

     

     

     

     


    경복궁 봄 야간관람 코스 추천


    야간관람은 전체가 다 오픈되는 것이 아니라 뒷쪽인 향원정은 개방되지 않습니다. 야간관람을 하다보면 일부 코스는 입장이 통제되어 있습니다. 별빛야행과 코스가 겹치지 않도록 통제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야간개장 추천코스]

     

    흥례문 - 영제교 - 근정전 - 수정전 - 경회루 - 사정전 - 강녕전 - 교태전을 도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야경을 따라 천천히 산책하며 사진과 추억을 많이 남기시기 바랍니다. 

     

     

    [후기]

     

    - 포토스팟: 경복궁 야간관람 후기를 보면 경회루에서 사진 찍은 것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조명이 켜진 경회루가 물가에 비치는 모습은 분위기가 환상적입니다. 주변에 사람이 많아 사람을 피해 사진찍기가 쉽지는 않지만 경회루와 바라보고 있는 뒷모습을 찍는다면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입니다. 

     

    - 여유있게 방문하기: 7시에는 사람이 많지만 8시만 되도 사람이 다소 적어지기 때문에 사람들이 몰리는 시간을 피하고 싶은 분들은 조금만 여유있게 방문하시면 더 좋습니다. 

     

     

     


    유의사항


    ① 주차

     

    경복궁 주차는 경복궁주차장에 주차합니다. 광화문에서 삼청동 가는 길 초입 좌측편에 위치한 주차장으로 승용차는 지하에 주차할 수 있으며 주차비는 기본 2시간에 3천원~5천원입니다. 

     

     

    ② 화장실

     

    화장실은 곳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중앙보다는 양쪽 사이드에 가깝게 위치하고 있으며 지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③ 휴무

     

    야간개장은 월, 화요일에는 진행되지 않으며 그 외에는 비가 와도 관람이 진행됩니다. 야간관람은 우천 시 그대로 진행되나 별빛야행의 경우 비가 많이 온다는 예보가 있는 경우 취소될 수 있습니다. 

     

     

    ④ 창경궁 야간개장

     

    창경궁은 별도의 예약 없이 입장하며 야간관람은 오후 9시까지입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궁일이며 야간개방지역이 별도로 있어 오후 6시가 지나면 야간개방지역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⑤ 덕수궁 야간개장

     

    마찬가지로 별도의 예매 없이 현장에서 입장권을 구입하여 입장하거나 교통카드를 찍고 편리하게 입장해도 됩니다. 관람시간은 21시까지이며 입장시간은 20시까지 입장해야 합니다. 


    경복궁 야간개장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꼭 원하는 날짜에 예약성공하시고 예매에 실패한 분들은 경복궁 근처에서 한복대여하여 한복 입고 무료 입장하셔서 경복궁의 아름다운 야경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