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청와대 관람 신청하셨나요? 혹시 당첨되셨다면 미리 교통, 관람포인트, 코스 정보, 행사 정보를 확인하고 가시면 알차게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선착순 신청입니다!)

 

 

청와대 개방 관람은 1일전 예약을 미리 해야만 방문할 수 있으니 혹시 신청 안 하신 분들은 미리 신청부터 하세요.

 

청와대 관람 신청 ➡

 

 

 

 

 

1. 교통정보

 

① 서울시 자율주행 버스

 

유모차 탑승은 불가능하며 운행기간은 23년 11월 9일까지 입니다. 월~금 평일에만 운행되며 공휴일과 주말에는 운행되지 않습니다. 운행시간은 9시에서 오후 5시까지이며 15~30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 경로: 경복궁역 →  국립고궁박물관 →  청와대 →  춘추문 → 경복궁/국립민속박물관

 

청와대 버스노선 확인 ➡

 

단, 5월 22일까지 청와대 앞이 차 없는 거리로 운영되기 때문에 01 버스 대신 다른 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② 효자동 정류장 하차 

 

경복궁역 3번 출구 앞에서 1711, 1020, 7018, 7016, 7212, 7022 버스를 타고 효자동 정류장에서 하차하여 청와대까지 걸어가야 합니다.  

 

 

③ 따릉이 이용

 

 '따릉이'를 청와대, 경복궁 인근 지역에 추가로 배치하였습니다. 자전거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주변 자전거 대여소를 확인하세요.

 

자전거 대여소 조회 ➡

 

 

④ 셔틀버스 이용

- 청와대 관람 순환버스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15분까지 (동절기에는 오후 5시 45분까지) 운영됩니다. 

 

  • 경복궁 동편주차장 → 경복궁역 정류장(01685) → 청와대 연무관
  • 청와대 연무관 → 통의파출소 →경복궁 동편주차장

👉버스시간표 살펴보기  

 

 

- 휠체어 리프트 버스 운행

 

금토일 및 공휴일에 운행됩니다. 운행시간은 8시 30분~오후 6시까지 (동절기에는 오후 5시 30분까지) 운행합니다. 

  • 경복궁 동편주차장 → 경복궁역 정류장(01685) → 청와대 연무관
  • 청와대 연무관 → 통의파출소 →경복궁 동편주차장

 

만 65세 이상, 임산부, 만 8세 이하 및 영유아 관람객, 장애인은 다누림 셔틀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복궁역과 청와대를 오가는 셔틀버스로 경복궁역 4번 출구에서 50m 정도 가면 탑승할 수 있으며 청와대 관람권을 증빙해야 합니다. 운영시간은 10시~7시 반까지 운영됩니다. 

 

참고로 영유아 동반하여 유모차나 어르신 휠체어가 필요한 경우 '시화문' 또는 '춘추문'에서 대여할 수 있습니다. 

 

청와대 셔틀버스 알아보기 ➡

 

 

 

⑤ 경복궁 주차장 이용

 

차로 이동할 경우에는 경복궁 주차장을 이용합니다. 경복궁에 주차 후 경복궁 내에서 '신무문'으로 나가면 청와대 정문으로 바로 갈 수 있습니다. 

 

 

경복궁 주차장 안내 ➡

 

 

 

2. 청와대 관람 추천 코스

 

미리 지도로 대략의 코스를 확인하고 가도 좋습니다. 

 

영빈관을 시작으로 녹지원, 상춘재, 본관, 대정원, 관저, 춘추관 코스로 관람하는 데에 약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각 건물에 대한 설명과 자세한 안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청와대 내부 코스 ➡

 

 

 

3. 청와대 공연 행사 안내

 

청와대 개방 기념으로 행사가 진행중입니다. 녹지원, 춘추관 앞, 대정원, 영빈관 앞에서 각종 공연을 즐길 수 있는데요. 전통 줄타기, 음악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합니다.

 

5월 17일 오늘은 줄타기 공연이 춘추관 앞에서 11시 30분과 3시 30분에 있습니다. 각 행사마다 시간이 별도로 있으니 관람일에 맞게 확인하고 방문하세요!

 

 

청와대 공연 시간 확인 ➡

 

 

 

 

4. 등산로 안내

 

 

청와대 안쪽에서 북악산이 이어져 있진 않고 2개의 등산로 입구가 외부에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 후 춘추관으로 내려와서 금융연수원 맞은편 등산로 입구로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등산로는 특별히 예약이 필요하지 않고 오전 7시에서 오후 7시까지 개방합니다. 

 

 

북악산 등산로 코스 확인 ➡

 

 

청와대 관람 코스와 교통편, 등산로, 행사시간까지 하나씩 알아봤습니다. 청와대 개방 전에는 우려의 목소리도 많았는데요. 개방하고 나니 좋긴 좋네요.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