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5월 10일 첫날 청와대 개방 관람 신청을 했는데요.

 

당첨됐습니다!!!! 소리 질러!!!

 

그런데 첫날이지만 평일이라 아마 경쟁률이 치열하지 않았던 모양입니다. 제 당첨운이 그렇게 좋을리가요. 당첨 소식은 관람일 8일 전에 네이버나 카톡 메시지로 날아옵니다. 저는 네이버로 신청해서 네이버 앱 국민 비서에서 확인했어요.

 

 

 

🔻 자세한 청와대 관람 신청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 청와대 관람 신청 방법

 

주말은 정말 치열하다고 하니까요. 꼭 가보고 싶으시면 평일 신청이 좀 더 유리합니다!

 

 

 

🔻 청와대 개방 예약바로가기

 

✅ 네이버 신청하기
✅ 카카오 신청하기
✅ 토스로 신청하기

 

 

 

 

 

 

1. 청와대 관람 당첨 안내

 

 

 

요렇게 당첨 소식을 받았습니다. 기분 좋습니다. 입장은 바코드 확인이 필요합니다. 

 

 

 

 

2. 당첨 확인 및 바코드 확인 방법

 

 

네이버 기준으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은 아래 카카오톡 국민비서에서 확인하세요!

 

👉 카카오톡에서 당첨 확인하기

 

 

○ 네이버 당첨 확인하기

 

▼ 네이버 전자문서에서 '국민 비서'를 선택합니다. 국민 비서에 들어가면 청와대 관람 신청 당첨자 안내가 나옵니다. 

 

 

 

 

▼ 청와대 관람신청 당첨자 안내 내용 하단으로 내려가면 '사이트 바로가기'가 있습니다. 이것을 누르면 청와대 입장용 바코드가 나옵니다. 사이트 바로가기라고 나와서 좀 헷갈리네요.

 

 

 

 

 

🔻 잠깐! 오늘 꼭 확인해야 하는 지원금들
✅ 6차 재난지원금 신청, 지자체별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피해지원금 발표
✅ 근로장려금 신청
✅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3. 취소와 양도

 

○ 재도전

 

오늘 소식 못 받고 이벤트에서 탈락하신 분들도 다른 날로 (5월 11일~) 다시 예약 가능하니 오늘 연락 못 받으신 분들은 다른 날로 다시 도전하세요. 참고로 관람일 9일 전까지 예약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5월 10일 관람일 신청한 분들만 당첨 연락이 갔습니다. 내일은 5월 11일로 신청하신 분들이 당첨 연락 갈 예정입니다. 

 

 

변경과 취소

 

변경과 취소는 불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취소는 방문하지 않으면 자동 취소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이후 다시 새로운 날짜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당첨되었다고 해서 새로운 날짜에 재신청이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저도 새로운 날짜로 다시 신청했습니다. 

 

 

○ 양도

 

양도에 대해서 별도의 내용을 찾아보지는 못했지만, 바코드만으로 입장하는 것이기 때문에 바코드 이미지를 캡처해서 전달하면 양도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공식적으로 인정한 내용은 아니고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단, 65세 이상, 장애인 신청자는 신분증을 확인하기 때문에 양도가 불가능할 것 같네요.

 

 

👉 청와대 개방 홈페이지 확인

 

 

4. 그 외 궁금한 내용들

 

① 주차장

 

따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 않다고 합니다. 경복궁 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일단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한다고 하네요. 

 

 

자세한 교통편 확인 ➡

 

 

② 청와대 길 찾기

 

주소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청와대로 1입니다. 아래 지도에서 본인 출발지 선택하여 대중교통으로 어떻게 갈지 확인해보세요! 지하철역 가장 가까운 역은 경복궁역입니다. 

 

 

네이버 지도 - 길찾기

→ 서울특별시 종로구 청와대로 1

map.naver.com

 

 

③ 관람 소요시간

 

1시간 30분에서 2시간입니다. 10분 전까지 입장해달라고 하고요. 관람 코스와 행사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청와대 관람📌교통, 관람 포인트, 코스 정보 확인

청와대 관람 신청하셨나요? 혹시 당첨되셨다면 미리 교통, 관람포인트, 코스 정보, 행사 정보를 확인하고 가시면 알차게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청와대 개방 관람은 예약을 미리 해야만 방문할

akoiscat.tistory.com

 

 


 

청와대 관람 신청 당첨 소식과 취소, 양도에 관한 내용까지 정리해보았습니다. 청와대 앞까지는 가서 멀리서 본 기억이 있는데요. 좀 궁금하긴 합니다. 모두들 저처럼 꼭 좋은 소식 있으시길 바라요!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