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새 정부에서 청와대를 개방하면서 5월 10일부터 청와대 개방 관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6월 11일까지는 당첨방식이었으며 6월 12일 이후 현재는 관람신청에 대해서는 선착순으로 예약이 진행됩니다. 

 

 

✔ 청와대 관람신청 홈페이지

 

 

※ 6월 3일(관람일 6월 12일 이후)부터 신청하는 경우에는 선착순으로 예약이 진행됩니다. 

 

 

저는 5월 10일로 신청 후 당첨되었는데요. 자세한 신청 방법과 당첨은 어떻게 되는 것인지, 양도가 가능한지, 당첨 후 취소는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서 아래에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최신 업데이트)

 

 

청와대관람신청, 당첨발표, 청와대개방

 

 

 

 

 

청와대 관람 행사 안내
대중교통 알아보기 👉 바로가기
관람코스 확인 👉 바로가기
행사일정 확인하기 👉 바로가기

 

 

 

1. 신청방법

 

① 청와대 개방 공식 홈페이지

👉 https://reserve1.opencheongwadae.kr/

 

② '예약하기'를 눌러 신청합니다. 

 

이미지를 누르면 바로 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③ 날짜별 신청현황 조회 및 신청을 누릅니다. 

 - 방문 인원을 선택합니다. 개인 자격으로 신청할 때는 최대 6명까지 신청됩니다. 

 

저는 부모님을 모시고 가려고 해서 65세 이상 2명 성인 2명 이렇게 신청하려고 했는데 개인 2명, 65세 이상 2명 이런식의 신청은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개인 4명으로 신청했습니다.

 

- 방문 일정과 시간을 선택합니다. 

 

시간은 9시, 10시 30분, 12시, 1시 30분, 3시, 4시 30분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관람을 원하는 날의 전날까지 예약이 가능합니다. 

 

 

 

📌 마감전 꼭 확인해야 하는 지원금

지원금 
✅ 소상공인 원금감면 새출발기금 알아보기
✅ 코로나 생활지원비 신청
전국민 맞춤 복지급여 신청하기
건강보험 평균 136만원 환급 알아보기

 

 

 

 

④ 본인 인증하면 이름과 연락처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비밀번호 4자리 원하는 숫자를 입력합니다. 비밀번호는 예약 확인 및 취소 시 사용되니 메모해두세요.

 

 

 

⑤ 약관에 동의하고 관람신청 등록합니다. 

 

 

 

⑥ 신청완료 후 바코드가 발급되었습니다. 입장할 때 바코드를 제시하여 입장합니다. 

 

 

 

 

2. 당첨 안내 (선착순)

이제는 선착순 예약입니다. 예약 현황에 남은 자리가 있을 때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 이벤트 기간인 5월 10일부터 6월 11일까지는 추첨을 통해 관람 예약이 이루어집니다. 6월 12일 예약분부터는 선착순 예약입니다. 

 

내가 선택한 날짜 8일 전에 알림 메세지가 오는데 오후 2시 이전에 온다고 하고요. 당첨되지 않으면 불합격(?) 알림은 따로 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 당첨되지 않으면 새로운 날짜에 재신청이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 5월 2일에 당첨 안내 문자가 올 것이고 만약 당첨되지 않으면 5월 2일에 다른 날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1회만 관람이 가능합니다. 

 

당첨된 날짜에 시간이 맞지 않아서 방문하지 못했는데요. 재신청을 해보니 가능했습니다. 당첨된 분이라도 방문하지 않았다면 새로운 날짜로 신청하세요!

 

 

 

3. 신청 인원

 

개인관람은 6명 이하, 단체관람은 20~50명 이하입니다. 65세 이상 어르신과 장애인 신청은 4명 이하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신청 기간

 

1일 전에는 미리 예약해야 합니다.

 

 

5. 신청 확인 및 취소 방법

 

페이지로 들어가면 우측에 '예약조회' 라고 보입니다. 버튼을 누르면 '청와대 관람 예약 조회 및 취소가 나옵니다. 변경은 불가능하고 취소만 가능합니다. 

 

 

 

처음에 입력했던 비밀번호가 필요합니다. 비밀번호를 잃어버린 경우에는 1522-7760으로 문의합니다. 

 

👉 청와대 관람 신청 취소

 

 

 

위에는 예약상황이 나오고 하단으로 내려와서 '예약취소'를 선택하면 취소할 수 있습니다. 

 

 

6. 입장 방법

 

▼ 준비물

 

○ 개인관람: 당첨 메시지의 바코드

65세 이상, 장애인 관람: 추가로 신분증 필요, 주민등록증이나 장애인 등록증

 

 

관람 당일 신청자와 동반자가 함께 입장하며 당첨 알림 메시지의 바코드를 보여주고 입장합니다. 재입장은 불가능합니다. 일반 관람은 신분증이 필요 없으며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유형으로 당첨된 경우에는 신분증을 통해 자격 확인이 필요합니다. 

 

 

7. 교통편, 관람코스

 

청와대는 대중교통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편과 관람코스, 행사시간 등 총정리한 내용을 꼭 확인하세요.

 

 

청와대 관람📌교통, 관람 포인트, 코스 정보 확인

청와대 관람 신청하셨나요? 혹시 당첨되셨다면 미리 교통, 관람포인트, 코스 정보, 행사 정보를 확인하고 가시면 알차게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청와대 개방 관람은 예약을 미리 해야만 방문할

akoiscat.tistory.com

 

 

청와대 관람 신청 방법과 기간, 당첨 안내 일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청와대 근처까지는 가본 적 있는데 이번에 개방을 한다고 하니 많이 궁금하긴 하네요. 꼭 다들 한번씩 가보세요!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