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코로나 생활지원금 온라인 신청

 

 

5월 중순까지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직 마감되지 않았는데요.

 

'포스트 오미크론' 정책(👉자세히 알아보기)으로 격리 지원금 지원이 5월 말경 중단될 예정이고 그전까지는 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1. 방문 신청

 

오프라인 신청시에는 직접 서류를 준비하여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직장인들의 경우 사실 시간 맞춰 방문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온라인을 통해 신청을 하면 좀 더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필요 서류와 함께 다시 이야기하겠습니다. 

 

 

✔ 생활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2. 생활지원금 대상 

 

입원, 격리 통지를 받은 후 방역수칙을 잘 이행한 사람들이 대상입니다. 격리기간은 현재 7일이며 기간 단축할 예정은 없고 5월에 격리 의무가 해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회사에서 유급휴가비용을 받은 경우 생활지원금에서 제외됩니다. 유급휴가 지원금 금액이 좀 더 높습니다. 

 

 

 

 

코로나 유급휴가 지원금 신청서류, 방법, 최근 변경내용 업데이트

3월 16일 이후로 입원, 격리 통지를 받은 사람은 지급 금액 기준이 변경되었는데요. 이전에는 1일 최대 7만 3천 원이었지만 3월 16일 이후로 1일 지원 상한액은 4만 5천 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점점

akoiscat.tistory.com

 

 

3. 지원금액

 

1인당 10만원, 2인 기준 15만 원입니다. 가족끼리 날짜가 겹치면 15만 원 지급을 받으며 한 사람의 격리 기간이 끝난 후 다른 가족이 걸렸다면 각각 10만 원씩 20만 원이 됩니다.

 

참고로 유급휴가 비용은 하루 45,000원이며 최대 5일로 계산되어 지급됩니다. 유급휴가 비용의 신청은 사업주가 하고 지원금도 사업주가 받습니다. 사업주는 근로자에게 유급휴가를 제공하여 격리기간을 유급휴가로 처리하고 나라에서 지원금을 받게 됩니다. 

 

 

4. 생활지원금 신청 방법

 

생활지원금 신청서, 신분증, 본인 통장사본, 유급휴가 미제공 확인서 등을 준비하여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합니다. 필요서류는 아래에서 다운로드하세요. 

 

 

👉 자가격리 지원금 필요 서류 확인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제 곧 마감될 지원금 중의 하나인데요. 신청이 많이 밀려서 3개월이 걸린다는 지자체도 있는 것 같습니다. 격리기간 끝나고 주의기간만 지나면 가능하면 빨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 근로장려금 홈택스 바로가기 22년 5월부터 21년 소득분에 대한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 시작됩니다. 근로장려금은 소득과 재산이 일정 금액 미만인 근로자 또는 사업자를 지원하는 복지 제도로

akoiscat.tistory.com

 

싸이월드 사진첩 복원 및 복구, 비공개는 어떻게?

> 싸이월드 사진첩 복구하기 19년 10월에 서비스를 중단하고 올해 4월 2일에 영업을 재개한 싸이월드의 휴면 해제 회원 수가 현재 300만 명을 넘었다고 합니다. 스타들도 본인들의 싸이월드 사진첩

akoiscat.tistory.com

 

3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신청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에 관해 계속 뉴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추경 50조 원으로 손실 보상과 방역지원금 지원을 하기로 했었는데요. 가장 최신 뉴스에서는 추경 금

akoiscat.tistory.com

 

포스트 오미크론 뜻, 자가격리, 코로나 검사 변경내용 알아보기

'포스트 오미크론' 체계의 일환으로 4월 18일 월요일부터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되었습니다. 사적 모임 제한과 영업시간 제한 조치도 해제되었으며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병 등급도 조정하였는

akoiscat.tistory.com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