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위드코로나뜻

11월 1일부터 위드코로나 1차가 시작되었습니다.

많이들 기다리셨을 것 같은데요. 

 

식당도 좀 더 자유롭게 갈 수 있을 것 같고 코로나로 인한 일상의 붕괴에서 한 걸음 나아가는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위드코로나뜻?

 

코로나가 있는 상태에서 일상을 단계적으로 회복하자는 것입니다. 

 

'with 코로나' 로 with는 함께 즉 코로나와 함께 살아간다는 의미입니다. 

 

 

위드코로나뜻 자체가 완전히 방역을 하지 않는다는 의미가 아니라 코로나19가 있는 상태에서도 점차 일상을 회복해나가자 정도의 의미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

 

 

※ 보건복지부 블로그에도 궁금증에 대한 내용들이 잘 정리되어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 읽어보세요

 

👉 보건복지부 블로그 바로가기 

 

[단계적 일상회복 관련 Q&A 1편] 위드코로나와 단계적 일상회복의 차이점은?

단계적 일상회복 관련 Q&A 1편 1. 단계적 일상회복 및 방역관리 Q1. 위드코로나와 단계적 일상회복...

blog.naver.com

 

 

 

 

 

단계적 일상회복에서 '일상'이란?

 

단계적으로 일상을 회복하자에서 일상은 코로나가 없었던 시절의 일상은 아닙니다. 

 

코로나와 함께 살아가는 일상이기 때문에 마스크 착용 등 개인의 방역수칙을 기본으로 하는 일상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혹은 영업 금지 등 조치로 피해 입은 많은 소상공인들이 있기 때문에 방역을 잘 지키면서도 이런 피해를 최소화하는 일상입니다. 

 

 

★ 위드코로나로 바뀐 피시방 방역에 대해서도 이전에 포스팅했었습니다.

2021.11.02 - [복지] - 위드코로나 피시방

 

위드코로나 피시방

위드코로나 피시방 11월 1일 위드코로나가 시작되면서 약간 이래도 되나 저래도 되나 혼란스러운 분위기인데요. 직전이었던 할로윈 때는 참 대혼란 파티였던 것 같아요. 11월 1일 두근거리는 위

akoiscat.tistory.com

 

 

위드코로나 시작 이유

 

위드코로나를 시작한 이유는 접종 2차 완료율이 70% 이상 되었기 때문입니다. 

(현재 1차 완료율은 80%에 달합니다.)

 

이를 근거로 위드코로나를 시작하게 된 것이고 일상의 단계적인 회복을 기대하게 된 것입니다. 

 

👉 금일 코로나 확진자 및 접종자 현황 바로가기

 

 

 

위드코로나뜻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코로나가 없었던 이전으로 돌아가는 것은 아직 한참 멀어보이지만 조금씩 일상을 되찾아가는 것 같아 개인적으로 설레는 맘이 있습니다. 오랫동안 못 만났던 친구들도 보고 싶고요. ^^

 

 

코로나 확진자가 위드코로나 1차 시행으로 인해 아무래도 늘어날 전망이긴 하지만 그래도 무사히 잘 2차, 3차까지 잘 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위드코로나가 잘 정착하는 그 날까지 모두들 조심하시고 화이팅입니다~!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