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폐렴 예방접종 13가 23가 가격

 

폐렴구균 예방접종 주사는 13가와 23가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65세 이상 무료접종은 23가로 진행되는데요. 

 

병원에서 권장하는 것은 보통 13가를 맞은 뒤에 보건소에서 23가를 무료 접종 받으라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13가와 23가의 차이는 무엇이고 언제 접종하는 것인지, 13가의 가격은 얼마이고 어떻게 하면 저렴한 곳을 찾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폐렴 예방접종 13가 23가 접종시기와 횟수

 

폐렴 예방접종은 1회 예방접종으로 무려 80% 이상의 예방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65세 이상에 반드시 꼭! 맞아야 하는 예방접종인데요. 

 

최근 병원에서 보면 13가를 유료로 접종받은 후 1년 이상 지난 후에 23가를 맞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미국 CDC에서는 접종대상에 대해서 아래 표와 같이 정리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기저질환에 따라 예방접종의 시기 혹은 주기가 달라지기 때문에 자주 다니는 병원에서 상담을 받는 것이 더 정확합니다. 

 

특별히 질환이 없는 사람의 경우에는 아기때 13가를 맞고 65세 이후에 23가 1회 맞는 것을 표준으로 하고 있으며 65세 이후에 13가를 먼저 맞고 23가를 맞도록 하는 경우는 의사의 임상적인 판단에 따라 시행합니다.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본인이 폐렴구균 접종 스케줄을 어떻게 잡으면 좋을지에 대해서는 의료진과 상의를 꼭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통은 1회 접종으로 완료지만 경우에 따라 23가 추가 접종이 필요한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폐렴 예방접종 13가 23가 어느 것이 더 좋은가요?

 

13가, 23가는 표적으로 삼는 세균의 수입니다. 23가가 많으니 무조건 더 좋을 것 같지만 꼭 그렇지는 않으며 상황에 맞게 접종받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들은 13가를 맞고 어르신들은 23가를 맞습니다. 

좋고 나쁨보다는 둘 다 쓰임새가 다르다고 생각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폐렴 예방접종 23가, 13가 가격?

1) 23가는 만 65세 무료접종

23가는 만65세 이상이 되면 무료로 접종하기 때문에 보통 보건소에서 무료 접종을 받으시는데요. 코로나 때문에 요새는 병원에서 접종합니다. 

 

내가 만 65세인지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아래 클릭하여 계산해보세요.

 

👉 만나이 계산기 바로가기

출생일을 입력하고 계산을 누르면 됩니다. 기준일은 오늘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만 65세 폐렴 무료 백신 병원 찾기

만 65세가 되어 폐렴 무료 백신을 맞고자 하는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근처 병원에 잔여 백신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021.10.26 - [건강 질환관련 뉴스] - 폐렴예방접종 65세이상 무료접종 예약

 

폐렴예방접종 65세이상 무료접종 예약

폐렴예방접종 65세이상 무료접종 예약 폐렴예방접종은 예약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과 독감 백신만 예약을 하고 있는데요. 65세 이상 폐렴예방접종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akoiscat.tistory.com

 

 

 

 

2) 13가 백신 가격(서울 예시)과 저렴한 곳 찾는 법 ✔ (update)

 

백신 가격은 심평원(https://www.hira.or.kr)에서 검색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서울의 프리베나 13가 가격의 평균은 12만5천원입니다. 최고가는 30만원이고 최저가는 2만원입니다. 

 

진짜 2만원인지 병원에서 입력을 잘못한 오류인지는 모르겠네요. 아마 입력이 잘못된 것 같습니다.

 

 

[예전화면]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에서 프리베나13주 가격을 비교해보았습니다.

 

지난번에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검색시에도 수원시 팔달구에 저렴한 가격의 백신이 많았던터라 검색해보았습니다. 

 

[예전 검색결과]

 

 

↓↓↓↓

 

[최근 검색결과]

 

최근에는 아래와 같이 검색됩니다. '세부'를 눌러서 가격을 하나씩 확인할 수 있고 검색결과를 10개씩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에서 다시 설명해드릴게요!

 

 

가장 상단에 있는 의원은 인구보건복지협회 소속 의원으로 예방접종 가격이 대부분 저렴하여 많이들 찾는 의원입니다. 

전국 지역에 의원들이 있는데요. 

 

👉 전국 가족보건 의원 연락처, 위치 바로가기

 

위 페이지 가보면 해당 의원 우측에 네이버 까페도 보이는데요. 네이버 까페 가입하면 추가 할인을 하기도 하니 까페 가입해서 확인해보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13가 백신 가격 저렴한 곳 찾는 방법

 

제가 방금 했던 것처럼 가격 저렴한 곳을 어떻게 찾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23가도 무료 접종 대상이 아닐 경우 아래 방법으로 동일하게 찾으면 됩니다.) 최신 방법으로 변경하였습니다. 

 

 

 

1.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

 

👉 심평원 홈페이지 바로가기(클릭)

홈페이지에서 '비급여 진료비 정보'를 클릭합니다.

 

 

 

동의 화면이 나오면 체크 후 닫기를 눌러줍니다.

 

 

 

2. 상단의 비급여 진료비용 정보로 들어가서 세부 내용을 선택합니다. 

 

 

 

지역> 의료기관 규모> 예방접종료 선택합니다. 

 

 

스크롤을 내려 폐렴구균>프리베나13주를 체크한 후 선택항목 적용을 누릅니다. 

 

 

 

선택항목 검색을 누릅니다. 

 

[정리]

원하는 지역 선택> 의료기관 규모 선택(의원)> 예방접종료 선택 후 상세분야 선택에서 폐렴구균>프리베나13주 를 선택하고 '선택항목 적용''선택항목 검색'을 누릅니다. 

 

 

 

 

3. 지역 평균가 검색 결과

 

위 검색된 결과에서 '지역별, 규모별 금액 비교'를 선택합니다. 

 

 

서울 평균 금액은 125,299원, 중간 금액은 13만원, 전국 평균은 125,023원입니다. 

 

지역별 정보로 평균가를 먼저 보는 이유는 최저가가 어느 정도이고 평균가가 어느 정도인지를 알아야 우리 동네 가격이 적절한지를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이제 내가 살고 있는 지역, 혹은 원하는 지역 의원들의 가격을 검색해보겠습니다. 

 

▼ 지역별, 규모별 비교 창을 끄면 아래와 같이 주변 병원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화면 기준)

목록에서 '세부'를 누릅니다. 세부를 눌러서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꺼번에 가격비교하는 방법도 아래에서 설명드릴게요.

 

 

해당 병원의 프리베나 13주 가격과 해당 지역의 중간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가격입니다. 싼 것인지는 알기 어렵습니다. 더 싼 가격 찾는 팁은 아래에서 다시 알려드릴게요!

 

 

5. 가격 비교하여 더 싼 가격 찾는 팁!

 

10개씩 가격비교가 가능합니다. 항목 좌측의 선택을 체크합니다. 선택 결과 담기담은 결과 확인을 누릅니다. 

 

 

선택한 의원의 가격이 쭉 검색되며 그 중 가격이 가장 낮은 의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여러번 반복하여 최저가 의원을 찾을 수 있는데요. 이 가격이 최저가인지 기준을 잡는 법은 아래에서 다시 설명드릴게요.

 

 

 

※ 집에서 가까운 곳을 검색해보고 싶으시면 '지도로 보기'를 눌러 자신의 동네 가까운 곳으로 검색하셔도 됩니다. 

 

 

위치 확인 후 '세부'를 눌러 주변 병원의 가격을 편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몇 지역을 검색해 보시고 거리상으로도 괜찮고 가격도 적당한 곳을 찾아 일단 전화로 가격과 재고를 문의하신 후에 방문하여 접종 받으세요.

 

 

✅ 최저가 기준 잡기

 

지역 검색 시 저는 가족보건의원 기준으로 검색합니다. 싼 가격의 기준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 인구보건복지협회 바로가기

 

① 인구보건복지협회 사이트에서 가족보건의원이 있는 지역 확인 후 그 근처를 먼저 검색해봅니다.

 

 

서울시 광진구에 있기 때문에 다시 심평원 사이트로 가서 검색해보겠습니다. 

 

 

② 심평원 비급여 진료비 가격비교 화면에서 서울시 광진구(가족보건의원이 있는 지역)를 선택합니다. 

앞서 선택한 것과 동일하게 선택하고 지역만 서울시 광진구로 선택합니다. 

 

 

 

③ 검색 결과에서 '세부'를 눌러 가격을 확인합니다. 

검색 결과 목록 가장 상단에 가족보건의원이 검색됩니다. 

 

 

 

④ 가격을 확인합니다. 

가격이 9만 5천원입니다.

 

주변 중간금액이 13만원인데 9만 5천원이면 상당히 저렴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가격에 근접한 의원이 저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살고 계신 지역을 다시 검색한 후 10개 단위로 최저가를 검색해 보시고 9만 5천원에 근접한 병원이 나올 때까지 찾아봅니다. 주변에서 그리 멀지 않다면 가족보건의원에서 접종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폐렴 예방접종 13가, 23가 일반적인 부작용은? 

- 주사부위 발적, 통증, 부종

- 오한, 발열

- 피로, 두통, 근육통

 

등이 있습니다.  

 

예방접종 후 미리 고지받은 부작용이나 흔한 부작용 외에 다른 증상이 있으면 꼭 접종 받은 병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폐렴 예방접종 13가 23가의 접종시기, 방법과 가격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폐렴 예방접종은 필수적인 접종입니다. 특히 만 65세 이상인 경우에는 무료 접종 대상이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접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13가 유료 접종을 원하는 경우에는 위에 말씀드린 대로 저렴한 병원을 찾아서 접종 받으시고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

+ Recent posts